당뇨에 좋은 음식 , 당뇨가 있으신분들은 식단관리가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러나 먹고싶은 음식을 못먹는 스트레스는 생각보다 큽니다.
혈당 조절만 잘 되신다면 한번씩 정크푸드를 먹는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혈당 조절이 잘 되지않는다면 음식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혈당은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등 충분히 관리로 정상수치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관리가 힘든것은 당연한 것 입니다.
제가 보았던 ‘배너’에서는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관리 할 수 있는 당뇨 건강보조제들이 있었습니다. 보게되신다면 성분 및 후기를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30일 무료체험 또는 2+1행사 등 당뇨 환자를 위한 이벤트도 많이하니 이벤트도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대표적으로 좋은음식들은 많이들 아실 것 입니다. 돼지감자, 달걀, 채소, 치즈, 딸기, 아보카도, 땅콩, 아몬드 등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음식들이 대표적 입니다.
당뇨 쌀
그러나 좋은 음식이라도 맛이 없다면 먹고싶지않을 것 입니다. 보통 흰 쌀밥보다는 현미 또는 잡곡밥을 먹으라고 많이들 들으셨을 겁니다.
하지만 식사를 하고 소화가 잘 안되는 느낌을 받는다면 현미 또는 잡곡밥 보다는 흰 쌀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농촌진흥청 연구결과 쌀은 다당류라서 소화 및 흡수가 서서히 진행된다고 합니다. 즉, 인슐린 분비가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되다보니 소화장애를 느끼는 당뇨환자라면 흰 쌀밥이 더 괜찮을 수 있습니다.
당뇨 고기
고기를 좋아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당뇨와 단백질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으며, 오히려 좋은 영향을 주기에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근력운동을 하시는분들에게는 더욱 신경써서 섭취하라고도 합니다.
소고기, 닭고기, 생선 등은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돼지고기의 경우 삼겹살 또는 베이컨 보다는 등심, 안심 등의 단백질이 많은 부위를 먹는것은 오히려 당뇨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당뇨 채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는 당뇨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분해되지않는 성분이 포도당에 흡수가 되는것을 방해하여 혈당 조절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채소의 경우 식사를 하실 때 곁들여드시는 것이 더욱 맛있는 식사와 건강한 식사에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숙주나물, 콩나물, 양배추 등 반찬으로 함께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은 당연히 혈당을 빨리 올리는 음식들 입니다. 보통 정크푸트, 초코, 설탕, 식빵, 떡, 튀김류, 면 등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음식들은 당뇨에 좋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당뇨 환자라면 과식하지않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하지만 혈당 관리만 잘 된다면 이러한 음식들을 가끔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음식을 먹는다하더라도 혈당 관리만 잘 된다면 못먹는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많이 해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당뇨는 더더욱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 등 꾸준한 관리가 필요 한 것 입니다.
당뇨 운동
전문가들은 당뇨는 약 없이도 평생 관리가 가능한 질병 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운동 등 관리가 중요한 것이며, 단순 중요한 것 보다 치료의 일부분이라고 말합니다.
운동 또한 운동하는 요령과 시간 그리고 운동 할 때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래 글들을 참고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본 80%가 함께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