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에 좋은 차 , ‘이것’ 보리차에 넣으면 혈당이 뚝!

당뇨에 좋은 차는 보통 혈당에 도움이 되는 차들이 대표적으로 당뇨에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리차에 ‘이것’을 넣어먹으면 최고의 물이 탄생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바로 양파 껍질 입니다. 아래에서 보리 양파차 만드는 법과 보리차의 효능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당뇨는 혈당 관리가 가장 중요 합니다. 고혈당이 유지되고 지속되면 당뇨의 불편한 증상들과 합병증의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관리가 힘든 것은 당연 합니다.

제가 보았던 ‘배너’에서는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섭취 할 수 있는 당뇨 건강 보조제가 있었습니다. 보게 되신다면 성분 및 후기를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30일 무료체험 등 당뇨 환자를 위한 이벤트도 많이하고 있으니 이벤트도 꼭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겉보리와 새싹보리

위에서 설명드린 보리차는 볶은 겉보리차를 기준으로 말씀 드렸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새싹보리가 좋지않다는 것은 아니고 일부업체에서 가공된 새싹보리를 검사 해 보니 대장균과 중금속이 나온 적이 있었습니다.

또 판매 과정에서 지나치게 과장 광고를 하여 식약처의 단속이 있었던 일이 있었는데, 그렇다고 해서 일부업체이며, 새싹보리가 좋지않다는 것은 아니니 새싹보리도 좋은 제품을 드시는 것은 좋습니다.

볶은 겉보리차를 수시로 끓여 마신다면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미세먼지를 배출해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이 볶은 겉보리가 숯과 같은 효과로 중금속을 빨아들여 배출하는 작용을 하는 것 입니다.

보리차 효능

보리차에 있는 여러 성분 중 가장 많이 함유되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당뇨 환자분들이 주목 해야 할 이유 입니다.

베타글루칸은 자연 인슐린이라고 불릴 정도로 혈당 조절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당뇨, 고콜레스테롤, 암, 바이러스 등에 사용되고 정신적, 신체적인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사용 됩니다.

특히 당뇨 환자에게 이 베타글루칸은 당뇨의 소화 흡수를 지연시키는 역할 덕분에 급상승하는 혈당을 막아주는 역할과 위장에서의 소화가 없이 장까지 바로 내려가 장내 면역력도 높여줍니다.

또 인슐린 저항성 개선 작용 효과도 있기에 당뇨 예방 및 당뇨 개선까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줍니다.

그로 인해 심장질환까지 예방을 해 주니 심질환의 합병증을 조심해야하는 당뇨환자에게는 더욱 이로운 성분이 됩니다.

그렇기에 당뇨 환자라면 보리밥 또한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으며, 수시로 보리차를 마셔주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당뇨 관련 건강보조제 ‘배너’를 보신다면 이러한 성분이 있는지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후기와 이벤트 또한 꼭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보리 양파차 만드는 법

보리와 양파껍질을 함께 끓여 차로 마신다면 혈당.혈관 건강, 다이어트, 중금속 배출과 면역력 등 최고의 물이 탄생 하는 것 입니다.

양파 껍질에 함유 된 성분인 퀘르세틴은 나쁜 콜레스테롤 억제효과에 탁월합니다. 이 퀘르세틴 성분은 양파 알맹이보다 30배 이상이 껍질에 함유되어 있어 차를 끓일 때 양파껍질을 추천하는 것 입니다.

이 보리 양파차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편하고 쉽습니다. 물 1.5리터, 양파껍질 두줌, 볶은 보리 반줌 정도 준비하시면 됩니다.

물부터 끓이시고 물이 끓으면 보리와 양파 껍질을 넣어 5분 정도 끓이시면 보리 양파차가 완성이 됩니다.

혹시 양파껍질에 농약이 남아 있을까 걱정되시는분들은 양파 껍질을 씻은 후 식초 섞은 물에 5분 정도 담궈두셨다가 다시 씻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보리 양파차는 당뇨 환자가 아니더라도 가족 모두가 수시로 마시면 당뇨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한번에 많이 마시기보다는 조금씩 수시로 마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이 글을 본 80%가 함께 본 글

당뇨 환자 콜라VS제로콜라 혈당비교와 대체음료 총정리

스테비아 방울토마토 당뇨, 환자에게 괜찮을까?

당뇨에 좋은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