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의 흔한 증상 중 하나가 지속적으로 갈증이 많이나는 증상 입니다.
목이 마르다보니 계속해서 물을 마시니 화장실을 계속 가게되고 밤에 자다가도 화장실을 가야하는 불편함을 겪습니다.
당뇨 갈증은 먹는것과 운동 등 조금만 관리 해 주셔도 금방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현대인들에게는 식습관관리가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제가 자주 봤던 ‘배너’는 식습관 관리가 힘든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건강보조제가 있었는데 보조제의 성분과 후기를 한번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30일 무료체험 또는 2+1 이벤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들도 많지만 꼭 후기를 확인 후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갈증 해소방법
당뇨 갈증 해소방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 후 약을 처방받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두번째로는 운동과 당뇨에 좋은 음식 또는 건강보조제를 꾸준히 먹으며 관리를 하는 것 입니다.
첫번째 방법과 두번째 방법이 병행이 되어야 합니다. 당뇨 약 처방을 받아 갈증이 나아졌다하더라도 운동과 꾸준한 관리가 없다면 약에 내성이 생기고 또 갈증과 당뇨의 증상들에 불편함을 느끼실 것 입니다.
갈증이 안 사라짐
당뇨 환자는 화장실을 평소보다 많이가긴하겠지만 물을 많이 마셔서 신장을 활발하게 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마셔서 피가 묽어진다는 말이 있는데 그런 경우는 물을 하루에 20리터 이상 정도씩 마시는 경우에 해당하며 저는 하루에 6~8리터를 마시고 있으며, 이 습관을 들인 후 잔병치레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혈액투석을 한다는 등 일정량 이상의 물을 마시면 안되는분들에게 갈증 해소에 도움 될 만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양치 또는 가글을 한다.
양치 또는 가글을 한 후 상쾌함으로 갈증해소에 좋습니다.
2. 따뜻한 녹차 또는 보리차를 마신다.
녹차의 경우 당뇨에 좋은 차로도 유명하며, 스푼으로 떠서먹는 방법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얼음을 아그작아그작 씹어 먹는다.
얼음을 아그작아그작 씹어먹는 방법도 있으며, 양치 또는 가글을 한 후에 얼음 한조각 먹으면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방법들은 실제 당뇨 또는 신장병 환우분들의 노하우 이니 갈증해소가 안되시는분들은 한번 체험해보시고 맞는 방법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본 98%가 함께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