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예방은 당화혈색소를 알아야한다? 관리방법 총정리

당뇨는 관리가 중요한 만성질환이라고 하지만 평소에 꾸준한 관리만 하셔도 충분이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요즘에는 직장인들도 관리하기 편하게 관리 제품들이 많이 나오니 관련 ‘배너’를 보신다면 30일 무료체험 등의 이벤트 및 후기를 꼭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뇨를 예방하기 위해선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를 먼저 알아야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지표들을 통해서 몸 상태를 미리 확인하여 합병증 발병을 예방 할 수 있으니, 1탄 공복혈당을 못보셨다면 참고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당뇨 예방은 공복혈당을 먼저 알아야한다? 관리방법 총정리

당뇨예방 당화혈색소

당화혈색소 란?

당화혈색소는 포도당이 헤모글로빈에 결합한 상태를 측정한 값을 뜻하며, 최근 2~3개월 간의 내 몸의 평균 혈당 상태를 나타내는 지표 입니다.

보통 피검사를 통해 측정 할 수 있으며 정상수치, 경계단계, 위험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정상 수치: 5.6% 이하
  • 당뇨 전단계: 5.7~6.4%
  • 당뇨 진단 기준: 6.5% 이상

공복혈당과의 차이는 공복혈당이 단기적인 혈당변화를 보여준다면, 당화혈색소는 장기적인 혈당 상태를 보여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에 당화혈색소도 당뇨 예방에 있어서 공복혈당 만큼 미리 알아두고 합병증 예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장인과 같이 평소 식단관리 등이 어려운상황이라면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련 ‘배너’를 보신다면 이벤트 및 후기는 어떤지 꼭 한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화혈색소는 왜 중요한가?

공복혈당의 경우 단기적인 혈당의 변화를 체크하는 것으로 전날의 생활 습관만을 반영하지만 당화혈색소의 경우 2~3개월 즉 장기적인 내 몸의 평균 혈당상태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즉, 일시적으로 변화하는 혈당의 영향이 아닌 장기적인 평균 데이터이기에 더욱 안정적인 데이터를 체크 해 볼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가 높으면 망막증, 심혈관 질환, 신장 질환 등 위험이 큰 합병증이 올 수 있으며, 심한경우 투석까지 해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관리만 잘 하신다면 큰 위험으로부터 예방이 가능하니 평소 공복혈당을 잘 체크하고 그것을 통해 주기적으로 병원에 내원해서 당화혈색소를 체크 하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직장인과 같이 평소 식단관리 등이 어려운상황이라면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관련 ‘배너’를 보신다면 이벤트 및 후기는 어떤지 꼭 한번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화혈색소 목표 수치

당뇨 환자라면 아래의 표의 수치를 목표로 관리를 한다면 합병증으로 부터 미리 예방이 가능 합니다.

구분 목표 당화혈색소 수치
정상인 4.0~5.6%
당뇨 환자 6.5~7.0%

당뇨 환자라면 6.5% 이하를 목표로 평소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뇨환자의 평소 관리라고 하면 운동과 식단이 전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며, 저탄수화물 식단이 가장 큽니다. 운동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해 두었으니 참고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본 80%가 함께 본 글

당뇨 운동? 운동요법과 시간 등 총정리

당뇨 환자 콜라VS제로콜라 혈당비교와 대체음료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