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원인 , 당뇨는 가장 무서운 것이 합병증 때문에 가장 무섭다고 합니다.
당뇨 판정을 받으셨다면 식단과 운동 등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서 몸 안의 기능들이 정상적인 활동을 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현재 꾸준한 관리로 당뇨수치가 높아 높은수치의 약으로 시작을 해 점점 약의 수치를 낮춰오면서 현재는 약을 복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원인과 예방 등 평소에 실제로 실천하고 효과 본 관리 방법들을 아래에서 설명드릴테니 꾸준한 관리로 건강을 되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당뇨는 관리가 중요한데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관리가 힘든것은 당연합니다.
제가 보았던 ‘배너’ 에서는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섭취 할 수 있는 당뇨 건강보조제가 많이 있었는데 보신다면 성분을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30일 무료체험 또는 2+1 등의 이벤트를 많이 하는 상품도 있으니 이벤트도 확인 해 보시고 후기를 꼭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당뇨 란?
우리 몸은 음식 등을 섭취를 하면서 여러 에너지원이 발생하는데 그 중 포도당이 생기게 됩니다.
이 포도당은 혈관, 혈액 등 우리 몸 속의 세포에 들어가 각각의 활용을 하며 일상생활을 할수 있는 에너지원이 됩니다.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휘발유를 넣어야 굴러가듯 우리 몸 또한 그런 역할로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인슐린이 부족 해 이 에너지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여 몸의 제 기능을 못하고 비정상적으로 혈당이 오르는 병 입니다.
당뇨병의 이름은 소변(요), 포도당(당)을 따서 소변에서 포도당이 나오는 병이라고 해 당뇨병 이라고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당뇨 원인
의학적으로도 정확히는 당뇨병이 생기는 원인은 아직 밝혀진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유전적인 요인은 있다고 합니다. 즉, 부모님이 당뇨가 있으면 자식들도 당뇨가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제2형 당뇨이며 부모님은 당뇨가 없으나, 친할아버지와 외할아버지가 당뇨가 있으셨습니다.
제2형 당뇨의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운동부족, 식습관 등을 통해 발병이 되는 경우가 많기에 꾸준한 관리로 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당뇨 관련 건강보조식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꾸준히 먹고 있으며, 좋은 보조제품을 챙겨먹는것 또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배너’를 보신다면 성분과 후기를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당뇨뿐만 아닌 다른 좋은성분들이 많이들어가 있어 영양제 느낌으로도 먹고있습니다.
당뇨 1형 2형 차이
당뇨는 크게 제1형 당뇨와 제 2형 당뇨로 나눠집니다.
제1형 당뇨 – 선척적인 요인이 가장크며, 몸안의 인슐린이 전혀 없는 상태 입니다. 보통 30대 이전 어린시절에 발병을 많이하며, 소아당뇨라고도 부릅니다.
제2형 당뇨 – 몸 안의 인슐린이 분비는 되지만 충분히 분비되지않아 생기는 상태 입니다. 보통 40대 이상 성인들에게 많이 발병을 하지만 최근에는 식습관 문제로 2~30대도 다수 제2형 당뇨로 발병을 많이 합니다.
보통은 제1형 당뇨보다 제2형 당뇨인 경우가 많으며, 제1형 당뇨의 경우는 몸 안의 인슐린이 전혀 없는 상태이기에 주기적으로 인슐린을 투여해 수치를 적정수준을 맞춰야 합니다.
그러나 제2형 당뇨의 경우는 스트레스, 비만 또는 운동부족, 식습관 문제로 발병하는 경우가 많기에 꾸준히 관리를 하신다면 치료가 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병기간이 길어진다면 제1형과 같이 인슐린 주사를 투여하여 치료를 할 수 있기에 초기에 예방 및 관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당뇨 치료
당뇨를 치료할 때 인슐린 주사와 경구 혈당 강하제(약) 을 통해 치료를 합니다.
인슐린 주사 – 티비나 영화를 통해 배에 직접 주사를 놓는것을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저도 실제로는 본적이 없는데요. 몸 안의 부족한 인슐린을 주사를 통해 투여하여 장기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방법 입니다.
티비에서 보신 것 처럼 인슐린주사는 직접 주사를 놓아 치료를 해야함으로 의사와 인슐린양, 접종횟수 등을 상담하여야 하며, 사용법을 정확히 인지하여야 합니다.
의사에게 주의사항을 들으시겠지만 주삿바늘 재사용은 감염의 위험이 있어서 꼭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인슐린주사는 몸 안의 인슐린을 분비하지못하는 제1형 당뇨는 발병 초기에 바로 처방을 받으며, 제2형 당뇨의 경우 당뇨 유병기간이 길어지면 처방을 받게 됩니다.
경구 혈당 강하제 – 경구 혈당 강하제는 제2형 당뇨 환자에게 처방이 되며, 인슐린을 몸 안에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말초에서의 세포에 인슐린 결합이 잘 되도록하는 역할도 하며, 당뇨 환자의 당뇨수치, 나이, 다른 질병 등을 고려해 처방이 됩니다.
의사에게 주의사항을 듣겠지만 복용 시 저혈당 쇼크가 올 수 있으니 주의를 하시고 주머니에 사탕 또는 초콜릿을 소지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본 80%가 함께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