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초기증상으로 유명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저 역시 자다가 새벽에 일어나 화장실을 가는 등 안좋은 증상들이 있어 찾아보니 당뇨 증상에 몇 가지 부분이 해당이 되어 상담 후 병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공복혈당도 굉장히 높았고 당뇨 수치(당화혈색소 검사)가 6.5%이면 당뇨라고 판정을 받는데 저는 12.8%이나 나왔습니다.
현재는 약을 먹고 꾸준한 관리로 아래 증상들에서는 해방이 되었습니다.
아래에 당뇨의 대표적인 증상들을 확인 해 보시고 해당되시는 부분이 있다면 요즘 온라인 상담도 많으니 최소 상담이라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대표적인 8가지의 당뇨 증상
1. 갈증
당뇨 초기증상으로 심한 갈증이 옵니다. 평소보다 물, 음료 등을 더욱 많이 섭취하는데도 계속해서 갈증이 지속 됩니다.
소변을 통해 당분이 과도하게 배출이 되기에 갈증이 일어난다고하며, 심한 경우
탈수까지 올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바로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 잦은 소변
잦은 소변 또한 대표적인 증상 입니다.
처음엔 저도 갈증이 많이나서 물 또는 음료를 많이마셔서 그런거일수도 있다고 생각하였으나,
밤에 자다가도 소변의 신호로 일어나 화장실을 가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변을 볼 때 거품이 많이 일어나는데 단백뇨 즉, 소변을 통해 단백질이 빠지는 증상으로 인해 거품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몸 안의 혈당이 높다보니 높은 당분을 신장은 혈액 밖으로 보내려는 증상때문이니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바로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 체중 감소
평소와 식사량이 다르지않음에도 체중이 감소를 하는 증상이 있습니다.
저 또한 체중이 감소하였는데 운동을 하다가 그만둬서 근육이 빠지는 증상인줄 알았으나 당뇨병으로 인한 체중 감소 였습니다.
당뇨병은 과식이 오히려 안좋은행동이기에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꼭 상담받으시길 바랍니다.
4. 흐린 시야
시야가 흐려지는 현상 또한 당뇨 증상 중 하나 입니다.
눈의 미세혈관이 영향을 받는 것이며, 혈중 당분이 높아 손상을 준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 당뇨망막증으로 시력을 영구상실 할 수 있으니 굉장히 무서운 증상 입니다.
저 또한 흐려지는 시야를 경험하였으며, 약을 먹으니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도 6개월에 한번씩 안과를 방문 해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5. 피곤함
포도당이 세포에 들어가지 못하다보니 무기력해지며 피곤함을 느끼게 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크게 힘든 일을 하지않아도 쉽게 피곤해지며, 잠을 많이 잤음에도 회복이 되지않음을 느낍니다.
6. 치아 및 손발 통증
손발이 저릿하거나 따끔한 증상과 치아가 흔들거리는 증상 또한 당뇨 증상 중 하나 입니다.
포도당이 세포에 들어가지못하다보니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손,발 저림 또는 따끔한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잇몸이 약해져 이가 흔들릴 수 있으니 이 또한 무서운 증상 입니다.
저는 이러한 증상은 못느껴봤지만 현재 치과도 꾸준히 가서 관리를 받고 있습니다.
7. 당뇨 피부
인슐린의 저항성 때문에 피부가 어두어 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타구니, 겨드랑이, 목 쪽의 주름이 어두워지는 증상이 크다고 합니다.
8. 더딘 상처회복
조그마한 상처가 났지만 평소보다 많이 더디게 상처가 회복되지않는 증상이 있습니다.
높은 혈당이 혈관과 신경에 영향을 주어 혈액순환이 되지않아 상처가 잘 낫지않는 증상이며,
회복되지않은 상처에 감염이 된다면 더 한 위험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당뇨 증상이 심하다보니 여러가지의 증상들이 있었지만
이 중 하나의 증상이라도 있다면 검사비용이 비싸지도않으니 꼭 검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무료로 운영하는 온라인 상담 진료도 많으니 꼭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몸은 안아픈것이 가장 좋은것은 다들 아실겁니다. 시간이 없으시더라도 상담 또는 검사 그리고 건강식품을 잘 챙겨먹으시길 바랍니다.
당뇨 란?
당뇨는 쉽게 몸 안에 인슐린이 부족해서 제 기능을 못하는 증상 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면서 생기는 포도당이 우리 몸 안의 세포에 들어가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을 해 주어야하는데 인슐린이 그 기능을 하지 못하고 비정상적으로 혈당이 올라가는 병이라고 합니다.
당뇨병이라는 이름이 붙어지게 된 것은 소변(요) 포도당(당)의 명칭을 써 소변으로 포도당 이 나온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지만, 꼭 소변만이 아닌 우리 몸 안에서 제 기능을 못하는것 까지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본 80%가 함께 본 글